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천안 팥 재배를 위한 기상정보 기상정보 서비스 바로가기
생명산업과 시민건강을 지켜나갑니다.

농업뉴스

  • facebook
  • print
제목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어린이 농촌체험교실 인기
팀명 연구보급과 등록일 2020-10-20 조회 385
첨부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으로 소풍갈래?' 라는 주제로 어린이농촌체험교실을 운영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하고자 시작된 어린이 농촌체험교실은 매년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다양한 농업자원에 대한 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29개 기관에서 어린이집·유치원 유아 및 초등학생 1천109명이 참여한 가운데 철저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참가 어린이들은 지난 9월 21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자연, 곤충 관련 농업생태 체험 ▶포도, 오이, 밤, 고구마 등 농산물 수확체험 ▶유가공체험 ▶동물복지형 축산 ▶원예활동 체험 등에 참여하고 있다.

행사에 참가했던 한 어린이집 원장은 "코로나19로 답답한 생활을 하는 아이들이 소풍을 떠나는 느낌으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체험교실에 참여하게 됐다"며, "아이들이 흙의 중요성을 알고, 농산물을 직접수확해 보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농촌체험 운영을 위해 농촌체험시설에 대한 안전과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참여하는 아이들에게 자연에 대한 정서와 새로운 농촌문화를 접하는 즐거움을 만들 수 있도록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지도기획팀
연락처 :  
041-521-2906
최종수정일 :
2023-12-28 16:44